포인트 / 콘텐츠 유료화 최대 현안은 '콘텐츠의 질'

  • 백승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 Published : 2001.02.01

Abstract

지난 1월 4일부터 8일까지 인터넷 리서치 전문기관인 (주)아이클릭과 한겨레 닷21이 공동으로 실시한 '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네티즌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콘텐츠 유료화의 최대 현안은 역시 '콘텐츠의 질'로 조사되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유료화에 대한 저항을 보였지만 '돈을 낼만한' 콘텐츠에는 돈을 내겠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유료화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