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gon-based Space Carving Algorithm For 3D Model Reconstruction

삼차원 모델 복원을 위한 다각형 기반 Space-Carving 알고리즘

  • Lee, 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Kim, ChangHun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이정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 김창헌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01.06.01

Abstract

본 논문은 여러 장의 이미지로부터 삼차원 모델을 빠르게 복원하기 위한 다각형 기반 Space Carving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기존의 복셀 carving 연산에 다각형 carving 연산을 추가하여 기존 복셀 carving 기법의 단점인 렌더링 품질의 저하와 느린 렌더링 속도 문제를 보완하였다. 따라서 복원된 모델은 다각형 구조를 가지며, 이로부터 텍스쳐 매핑을 이용한 빠른 속도의 고품질 렌더링 기법이 가능해진다. 또한 다각형 carving 후잉여 데이터를 삭제함으로써 복원된 모델의 품질 저하없이 메모리를 줄이고, 더욱 빠른 렌더링을 가능하게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