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학연구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 제6권
- /
- Pages.211-231
- /
- 2000
- /
- 2163-9159(pISSN)
- /
- 2163-9167(eISSN)
건강증진센터의고객만족에 관한 실증적 연구
- 발행 : 2000.12.08
초록
본 논문은 건강증진센터 이용자들의 건강증진센터 이용에 따른 만족도를 조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건강증진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써 건강증진 센터이미지, 시설물에 대한 만족, 그리고 검사 후의 최종결과에 대한 만족도와 건강증진샌 터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와의 관계를 살펴보고, 만족 후의 행동으로써 구전과 재이용의 도와의 관계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구조모델에 의한 분석결과 건강증진센터이미지, 시설물에 대한 만족, 그리고 검사 후 최 종결과에 대한 만족은 건강증진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에 영향을 미치며, 전반적인 만 족정도가 높을수록 긍정적인 구전활동을 하며, 재이용의도가 높다는 것을 밝혀냈다. 마지막 으로 연구결과의 마케팅시사점과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