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김동욱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과 실제 김영호
- 정신의 도구: 비고츠키의 유아교육 김억환;박은혜(역)
- 다상징적 접근(Multi Symbolic Approach)에 의한 유아의 사고과정 변화 김은희
-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김희진;오문자(역)
- 수학교육논문집 v.8 상황에서의 수학학습 박성선
- 지리과 수업의 구성주의적 접근 -도시단원을 사례로- 박선미
- 수학 교수·학습의 구성주의적 전개에 관한 연구 박영배
- 수학교육 v.9 수학 개념의 자기주도적 구성을 위한 교수·학습 모델 개발 박용범;김한희;박일영
- 고등학교 한국지리 자연환경단원에서의 구성주의적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개발과 적용 배상운
- 사회과 교육 v.31 구성주의와 학습자 중심 사회과 교수-학습 서태열
- 대구교육대학 초등교육 연구논총 v.12 사회과 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지리적 영역을 중심으로- 송언근
- 지리학연구 v.33 no.1 구성주의 인식론에서 본 구성주의적 지리교육의 전제 송언근;이보영
- 레지오와의 만남, 귀향 그리고 적용 오문자;김희선(공역)
- 새교육 v.8 맥락주의 이론과 교육 유병화
- 구성주의의 심리학적 근저: 구성주의 교육학 이명숙;김종문(외)
- 레지오 접근법의 첫걸음 이연섭
- 사회적 구성주의: 구성주의 교육학 이종일;김종문(외)
- 사회적 구성주의: 구성주의 교육학 이종일;김종문(외)
- 구성주의와 교육 조연주;조미현;권형규
- 한국교육철학회 교육철학 v.14 구성주의 교육의 구성 조용기
- 대구교육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과 세미나 자료집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적 의견교환 조정수
- 사회속의 전신-고등심리과정의 발달- 조희숙(외 3인 역)
- 대한지리학회지 v.33 no.4 교과영역에서의 사고수업방법 개발: 구성주의적 접근 최원희
- 비고츠키와 교육: 문화-역사적 접근 한순미
- Vygotsky 이론에 의한 성인과 유아의 상호작용과 유아의 문제해결과의 관계 한은숙
- The Case Study for Constructivist Classrooms Brooks, J. G.;Brooks, M. G.
- The Culture of Education Bruner, J. S.
- Educational Researcher v.23 Where is the Mind? Constructivist and Sociocultural Perspectives on Mathematical Development Cobb, P.
- Educational Technology v.31 An Instructional Designer's view of Constructivism Dick, W.
- Constructivism: theory, perspectives, and practice Constructivism: a Psychological Theory of Learning Fosnot, C. T.;C. T. Fosnot(ed.)
- Australian Journal of Education v.40 no.1 Constructivism and Educational Practice Hendry, G. D.
-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v.41 no.3 Constructivist Values for Instructional System Design: Five Principles toward a new mindset Lebow, D.
- Constructivism in Education, Hillsdale Leslie, P. S.;Gale, J.
-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v.4 An Exposition of Constructivism: Why Some Like It Radical, Constructivist Views on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Mathematics Von Glasersfeld, E.
-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Teaching, Constructivism in Education Von Glasersfeld, E.;Steffe L. P.;Gale, J.(e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