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cience & Technology (과학과기술)
- Volume 32 Issue 6 Serial No. 361
- /
- Pages.12-13
- /
- 1999
- /
- 1599-7340(pISSN)
나의 주장 - 교육의 산학협동 활성화 시급
Abstract
우리나라 공과대학의 학생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졸업자 대상 설문조사에서 59%가 현장성이 결여된 이론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에 우리의 공학교육은 산업체 적응기간을 단축시키고 신기술 조류를 파악하여 시대 변화에 적응력이 강한 공학인을 양성토록 하고, 특히 현장위주의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분야별로 다양한 단계의 산학협동 협의체를 구성하여 실속있는 공학교육을 실현시켜야 하겠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