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8
- /
- Pages.121-135
- /
- 1999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4학년 아동들의 수학적 문제설정 활동의 효과
Abstract
본 연구는 초등학교 수학의 연산 영역에 있어서, 문제설정활동의 두 가지 방법(문제꾸미기, 문제만들기) 중 어느 방법이 4학년 아동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더 효과적인지 알아보고, 아동의 학습능력수준과 성별에 따라 수학적 문제해결력의 신장에 더 유용한 문제설정방법을 찾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그 결과 '문제꾸미기'에 의한 문제설정방법이 학습 수준이 상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