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제7차 교육과정 교과교육과정(각론) 개발 지침 교육부
- 교육현상학의 기초 김춘일
- 현상학의 전개 교육현상학의 동향 김채영
- 사회과교육연구 v.5 사회과 지역학습에서 '지역'의 의미 탐색 박승규;김일기
- 교육과학연구 v.12 경관미학의 지리교육적 의미 박승규
- 대한지리학회지 v.32 no.2 지식의 유형에 근거한 지리와 수업방법의 실제 심광택
- 사회과학 데이터 분석법 오택섭
- 경북지리교육 v.5 새로운 지역지리학을 위하여 최병두
- 교육이론 v.10 no.1 교과교육학 논의의 반성적 이해와 대안적 접근 최성욱
-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채서일
- 인구주택 총조사 잠정 보고서 - 1995년 11월 1일 현재 통계청
- 社會科授業硏究の理論 岩田一彦
- 思考指導の論理 - 敎育方法における言語主義の批判- 字佐美寬
- 社會科授業構成の理論と方法 森分孝治
- Curriculum: product or praxis Grundy,S.
- Situated Cognition : Social, Semiotic, and Psychological Perspectives Cognition, Context, and Learning : A Social Semiotic Perspective Lemke,J.L.;Krishner,D.(ed.);Whitson,J.A.(ed.)
- Existence, Space and Architecture;실존·공간·건축 Norberg-Schulz,C.;김광현(역)
- Progress in Human Geography v.12 no.2 Arguments with in Regional Geography Pudup,M.B.
- Place and Placelessness Relph,E.
- Voices of Mind : A Sociocultural Approach to Mediated Action Wertsch,J.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