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A:수학교육)
- Volume 36 Issue 1
- /
- Pages.77-87
- /
- 1997
- /
- 1225-1380(pISSN)
- /
- 2287-9633(eISSN)
수학과 학습에의 문제제기 이론의 적용 효과 분석 -협력학습법을 중심으로-
Abstract
6차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의 하나가 "창의적 사람"이다(대천 교육청, 1994). 앞으로 다가올 21세기는 정보화 사회, 다원화 사회, 세계화 사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국가간의 무한 경쟁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종래의 방법과 가치관에 의한 교육의 틀에서 탈피하여, 창의력을 기르는 교수-학습 지도 방법이 있어야 할 것이다.(중략)할 것이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