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스 하드웨어 구매 가이드(2/2)

  • Published : 1997.04.01

Abstract

지난번('96.12월호)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 가속기들의 기본적인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았었다. 이런 기능들은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이라는 용어로 표현되기도 한다. 가속하고자 하는 파이프라인의 기능들을 간략히 명시해 보는 것만으로는 그래픽스 부시스템을 구매하는데 있어 충분치 않다. 또한 각 기능들을 지원하는데 적절한 양의 메모리를 구입필요가 있다. 이번에는 그래픽스 메모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필요한 양을 결정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텍스쳐 매핑 프로세스들, 그래픽스 하드웨어를 구매하기 전에 응용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 그리고 경쟁관계에 있는 시스템들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벤치마크들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살펴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