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for Statistical Applications and Methods
- Volume 1 Issue 1
- /
- Pages.226-231
- /
- 1994
- /
- 2287-7843(pISSN)
- /
- 2383-4757(eISSN)
토론 :
Abstract
이 논문은 검사의 평가와 동등화에 관한 기본적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통계적 개념이 교육평가 분야에서 어떤 의미로 해석되고 있는가를 알기쉽게 전달해주고 있으며, 적절한 참고문헌과 패키지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어 통계인들이 이 분야에 접근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리가 생각한다. 성태제 교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 분야의 문외한으로서 갖게도니 몇가지 의문사항으로 토론에 대신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