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계품종 개량방향

  • Published : 1992.09.10

Abstract

여기서는 시장수요와 육종간의 관계범위내에서 상업용 육계품종개량의 역사를 언급하고자 한다. 지난 50년 동안에 일어난 육계생산부문의 많은 발전은 변화하는 시장수요를 선도해 온 또는 맞추어 온 활발한 품종개량의 기여도 크다고 할 수 있다. 육종회사들은 성장이 빨라 출하체중에 도달하는 기간이 짧고 식물성사료를 동물성 단백질식품으로 전환하는 사료효율이 높은 육계품종을 육성하기 위해 집중적인 선발, 특정암수 계통의 확립, 질병퇴치계획, 유전인자의 개량부문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육계의 사료섭취는 소화기관의 용량에 근접하게 되었고 비만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회피하기 위한 유전적 그리고 비유전적 방식이 시도되게 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