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metry-Based Data-Driven Method for Efficiently Handling Juggling Motion in Virtual Environments

가상환경에서 저글링 움직임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대칭기반 데이터-드리븐 기법

  • Min Ji Kim (School of Software Application, Kangnam University) ;
  • Jong-Hyun Kim (College of Software and Convergence (Dept. of Design Technology), Inha University)
  • 김민지 (강남대학교 소프트웨어응용학부) ;
  • 김종현 (인하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디자인테크놀로지학과)
  • Published : 202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데이터-드리븐 기법을 이용해 가상환경에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아바타의 저글링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사용자의 저글링 동작 정보를 이용하여 아바타의 움직임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가상 공의 궤적을 실시간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의 손위치 정보를 모두 활용하는 것이 아닌, 한 쪽 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쪽 손의 궤적을 합성한다. 또한 계산량이 큰 물리 기반 최적화 과정이 아닌, 상대적으로 경량화된 기법인 포물선 운동을 활용해 가상 공의 궤적으로 실시간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결과를 보여준다.

Keywords

References

  1. C. Twigg and D. James, "L.: Backward steps in rigid body simulation," ACM Trans. Graph., vol. 27, 08 2008. DOI: 10.1145/1399504.1360624.
  2. R. Fattal and D. Lischinski, "Target-driven smoke animation,"ACM Transaction on Graphics, vol. 23, 06 2004. DOI:10.1145/1015706.1015743.
  3. J. Barbi and J. Popovi, "Real-time control of physically based simulations using gentle forces,"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vol. 27, 12 2008. doi: 10.1145/1409060.1409116.
  4. J. I. Choi, S. J. Kang, C. H. Kim, and J. Lee, "Virtual ball player,"The Visual Computer, vol. 31, 05 2015. doi: 10.1007/s00371 -015-1116-9.
  5. S. Hong, D. Han, K. Cho, J. S. Shin, and J. Noh. 2019. Physics-based full-body soccer motion control for dribbling and shooting. ACM Trans. Graph. vol 38, no 4, Article 74 (July 2019), pp. 1-12. DOI:10.1145/3306346.3322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