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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ention Network For Click-through Rate Prediction Based On MovieLens-1M, Avazu4, Criteo Datasets

MovieLens-1M, Avazu4, Criteo 데이터셋에 기반한 클릭률 예측을 위한 어텐션 네트워크

  • Zijian An (Dept. of Computer Science, Hanyang University) ;
  • Inwhee Joe (Dept. of Computer Science, Hanyang University)
  • 안자건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 조인휘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Published : 2023.11.02

Abstract

CTR(Click Through Rate) 예측은 사용자가 광고나 아이템을 클릭할 확률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로, 광고 분야에서 중요한 연구 분야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데이터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전통적인 피쳐 엔지니어링의 인건비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특징 상호 작용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본 논문은 TMH(Two-Tower Multi-Headed Attention Neural Network) 접근법이라고 하는 명시적인 특징 상호 작용과 암시적인 특징 상호 작용을 결합한 융합 모델을 제안한다. CTR 예측에서 TMH 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3 개의 실제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많은 수의 실험을 수행하였다. 성능은 3 개의 데이터 세트에서 0.12%, 0.41% 및 0.68%으로 향상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