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3.07a
- /
- Pages.437-438
- /
- 2023
Guiding Player Movement Through Directing Techniques
연출을 이용한 플레이어 동선 유도 방법
- Seong-woo Lee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 Young-jun Jo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 Kyeong-seop Kim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 Woo-hyuk Kim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 Myeong-hwan Kim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 Chang-woo Kim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 Myung-chun Ryoo (School of Software, Kyungwoon University)
- 이성우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조영준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경섭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우혁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명환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창우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류명춘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Published : 2023.07.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리얼타임 3D 콘텐츠 제작 툴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1인칭의 게임을 제작한다. 이때 플레이어의 동선을 관리함에 있어 개발자의 의사를 직접 전달하지 않고 게임 속 시청각적인 연출을 통해 간접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동선을 제안 혹은 제한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제시함으로써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