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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Asynchronous Level Load in a Rogue-Like Game Using Level Streaming

Level Streaming을 활용한 Rogue-Like 게임에서의 Asynchronous Level Load에 관한 연구

  • 이창우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이재호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안혜령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영종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Published : 2023.05.18

Abstract

Unreal Engine 5의 Level Streaming 기능은 플레이어가 플레이 도중 메모리에 Map을 로드/언 로드하는 등의 작업을 처리하는 기능이다. 이때 Level Streaming은 커다란 Map의 당장 필요한 부분에만 메모리에 로드하고, 렌더링하여 특히 Seamless Open world 장르에서 많이 사용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식은 이 Level Streaming 기능을 이용하여 현재 개발 진행 중인 Rogue-Like 장르 게임에서 비동기 방식의 로딩 화면과 Stage 전환을 통해 좀 더 부드러운, 즉 더 높은 Frames per Second(fps)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스테이지 시스템의 구현방식을 연구한다.

Keywords

Acknowledgement

본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SW중심대학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2018-0-0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