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of Tourist Attractions and Tour Agency for Overseas Tourists

해외 여행자를 위한 여행사와 관광지 추천 분석

  • Yunji Jo (Studies of East African Lang. and Cultures,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Sinrock Chae (Division of Global Business&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Eun Ki Hong (Studies of English Literature and Translation,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Yoo Jin Moon (Division of Global Business&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조윤지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아프리카어전공) ;
  • 채신록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 Technology학부) ;
  • 홍은기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미문학번역전공) ;
  • 문유진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 Technology학부)
  • Published : 2023.01.11

Abstract

본 연구는 코로나-19 이후로 다시 활성화된 해외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정리하고, 폭발적으로 늘어난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지 추천을 제시하였다. 또한 여행객들만이 아닌 여행사들을 위해 여행객들의 정보 역시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여행지 상품 수요조사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각국의 입국 정책은 다양해졌고, 해외여행이 단절된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여행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계속해서 접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는 여행지를 추천하고, 여행사들은 소비자들의 필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