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2.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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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83-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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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A Study on the Game Elements for Profit Generation in Mobile Games
모바일게임에서 수익창출을 위한 게임요소에 관한 연구
- Park, Woo-Seong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Published : 2022.07.13
Abstract
2022년을 기점으로 점점 더 커지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수익 창출을 위한 요소를 찾기 위해 참고 문헌과 함께 조사하였다. 기존 연구인 민동현의 논문에서는 13가지(자기 표현, 허영심, 스토리, 게임진행, 즐거움, 기회 제공, 실세계 반영, 경쟁심, 조작보정, 능력치 상승, 랜덤성, 광고활용, 현실 상품 판매 촉진)항목을 제시했으나 시기적, 상황적 차이에 의해 새로운 제안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 연구를 바탕으로 10년 전과 달리 새로이 도출해야 할 요소를 3가지를 찾아 수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