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2.07a
- /
- Pages.467-470
- /
- 2022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Korean based Interpreter Language for Learning Games
학습용 게임을 위한 한국어 인터프리터 언어의 설계 및 구현
- Yoon, Kyung Seob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 Jo, Kang Hyeon (Dept. of Computer Science, Inha Technical College)
- Published : 2022.07.13
Abstract
코딩교육과 게임을 활용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코딩 교육 도구는 블록형 코딩 도구에 치우쳐져 있어, 교육과 실제 프로그래밍 언어 사이에는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이 차이를 좁히기 위해 이 논문에서는 한국어 인터프리터 언어를 사용한 학습용 게임의 설계 및 구현 방법을 제공하며, 한국어 인터프리터를 사용한 코딩 교육용 게임의 장점과 기존 코딩 학습 방법과의 차이점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자발적이고 효과적인 코딩 교육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