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2.07a
- /
- Pages.595-597
- /
- 2022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tory-Based Text Reasoning Mobile Game
스토리기반 텍스트 추리 모바일 게임 설계 및 구현
- Choi, ChiHoon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 Oh, JaeYong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 Shin, HyeonJu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 Youn, SangHyun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 Choi, JaeHong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 Ju, YongWan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 Lee, JunDong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 최치훈 (강릉원주대학교) ;
- 오재용 (강릉원주대학교) ;
- 신현주 (강릉원주대학교) ;
- 윤상현 (강릉원주대학교) ;
- 최재홍 (강릉원주대학교) ;
- 주용완 (강릉원주대학교) ;
- 이준동 (강릉원주대학교)
- Published : 2022.07.13
Abstract
2020년 기준 국내 게임 시장은 작년 대비 21.3%가 증가하였으며, 그 중 모바일 게임 시장은 전체 게임 시장의 57.4%를 점유하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0% 성장한 모습으로 모바일 기기의 접근성과 성능의 향상으로 질 좋은 게임들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본 논문은 "김 탐정과 이상한 마을"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김탐정이 이상한 마을의 촌장에게 의뢰를 받아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조사하여 사건들을 해결하는 스토리기반 텍스트추리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도트 프로그램과 포토샵을 이용하여 게임 배경, 캐릭터 디자인을 하였으며, 유니티를 이용하여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