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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edback For Problem & Counterplan of The Introduction of Cloud System of Milk Products Retail Program Based On-Premised

유제품 대리점 프로그램의 클라우드 도입 문제점과 향후 연구 방향

  • 채영준 (단국대학교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IT컨버전스학과) ;
  • 이재두 (단국대학교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IT컨버전스학과)
  • Published : 2022.05.17

Abstract

현재 유제품 시장의 규모는 꾸준히 증가 하고 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라 유제품 관련 업계는 신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사용중인 온프레미스 방식의 유통 시스템에도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논의가 진행중이다. 하지만 레거시 시스템은 이미 약 20년 넘는 기간동안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고도화 작업은 보다 정확하게 계획되어야 한다. 온 프레미스 방식의 클라우드 도입은 단순히 기술적인 부분만 문제 되는 것이 아니다. 유제품 유통 체계의 생태계를 파악하고 이때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파악해야 된다. 이후 파악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고려하여 보다 효율적인 결론을 도출해야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