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
DOI QR Code
1인 가구 수의 증가로 시장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서비스와 재화가 제공되고 있고, 시장에서 소비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하지 못하고 있다. 사용자들이 스스로 주최하는 공동구매를 통해서 합리적이고, 친환경적이고, 소비자 후생적인 소비를 도모하고, 나아가 1인 가구 웹 커뮤니티 형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