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이 연구는 정부(교육과학기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됨 (NRF-2019R1F1A1056123)
DOI QR Code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사용자의 위치, 성격정보를 자동으로 받아서 머신러닝으로 회귀분석하여 방문 장소에 대한 선호도를 예측한다. 사람의 성격 요소로는 BFF 와 다른 기본 요소들을 사용하였다. 이를 위하여 자동화된 시스템을 구성하였고 위치 방문 선호도를 예측하기 위한 머신러닝 기법으로는 앙상블기법을 사용하였다. 예측 결과는 장소 카테고리별로 방문 선호도가 나타나고 이를 사용자 별로 나누어 저장할 예정이다. 데이터의 양이 많아지면서 나타나는 문제들을 해결하여 향후 연구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연구는 정부(교육과학기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됨 (NRF-2019R1F1A1056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