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1년도 제64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9권2호
- /
- Pages.577-580
- /
- 2021
게임에서 북유럽 신화의 스토리텔링에 활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se of Storytelling in Norse Mythology in Games
- Hyun, Joon-Sub (Dept. of Catroon & Animation &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Catroon & Animation &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21.07.14
초록
최근 게임에서 '신화'적인 요소가 들어가는 경우는 이름, 고유 명칭만 들어가거나 신화의 이야기를 게임 세계관에 참조만 하는 정도로 그치고 있다. 비교적 최근 북유럽 신화 자체를 다룬 '갓 오브 워'가 나오기는 했지만, 아직도 신화 그 자체를 다룬 게임은 적은 편이다. 그리스 신화, 켈트 신화, 조로아스터교 신화 등 여러 신화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북유럽 신화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조사하여 게임으로써 어떤 장르에, 어떤 방향으로 스토리를 적용시켜야 할지 스토리텔링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