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1.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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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575-5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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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A study on Efficiency of Game Prototype Development Method with User Feedback and Quality Assurance
사용자 피드백 및 게임 QA가 결합된 게임 프로토타입 개발 방법론의 효율성 연구
- Yang, Dahyeon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프로토타이핑은 게임의 방향성을 정하고 향후 완성된 게임의 모습을 예상케 해 제작 프로세스를 줄이고 제작 비용을 최소화 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 제작 프로젝트에서 프로토타입을 개발 방법론을 기본으로 하여 게임기획, 게임 QA, 게임 사용자의 피드백을 파이프라인으로 연결하여 게임성을 향상 시키는 개발 방법에 대하여 살펴본다. 게임 개발에 있어 위 3가지 단계는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 게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임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