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fficiency of Game Prototype Development Method with User Feedback and Quality Assurance

사용자 피드백 및 게임 QA가 결합된 게임 프로토타입 개발 방법론의 효율성 연구

  • Yang, Dahyeon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양다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민화애니게임학과)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민화애니게임학과)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프로토타이핑은 게임의 방향성을 정하고 향후 완성된 게임의 모습을 예상케 해 제작 프로세스를 줄이고 제작 비용을 최소화 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 제작 프로젝트에서 프로토타입을 개발 방법론을 기본으로 하여 게임기획, 게임 QA, 게임 사용자의 피드백을 파이프라인으로 연결하여 게임성을 향상 시키는 개발 방법에 대하여 살펴본다. 게임 개발에 있어 위 3가지 단계는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 게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임을 확인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