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acitance Design Method of Active Power Decoupling Circuit Considering DC-link Voltage Ripple of On-board Charger

전기자동차용 탑재형 충전기의 DC-link 전압 리플을 고려한 능동 전력 디커플링 회로의 커패시턴스 저감 기법

  • Noh, Tae-Wo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oo, Geun Wa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 Kuk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노태원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구근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20.08.18

Abstract

본 논문은 전기자동차용 탑재형 충전기에 사용되는 능동 전력 디커플링 회로의 커패시턴스 저감 기법을 제안한다. 탑재형 충전기의 허용 DC-link 전압 리플과 커패시턴스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허용 리플 크기에 따른 최적 커패시턴스의 크기를 도출한다. 제안하는 설계 기법은 시뮬레이션 및 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검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