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
DOI QR Code
최근 빅데이터 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접목되고 있다. 그 중 고객 이탈 방지가 최우선인 통신사들 또한 예외가 아닐 수 없다. 이에 본 논문은 통신사 데이터에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접목. 이탈 예측과 데이터 추이를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 하여 일목요연하게 표출하는 과정을 제공함으로서 통신사의 고객 유치 정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