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Cut based Mesh Reconstruction Algorithm

Hole 이 발생하지 않는 Graph-Cut 기반 Mesh Reconstruction

  • Published : 2020.07.13

Abstract

포인트 클라우드는 2D 이미지를 3D 로 복원하고 표현하는 방법으로써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포인트 클라우드로만 표현할 경우 포인트와 포인트 사이에 빈 공간이 존재하여 실제 3D 물체와 차이가 존재한다. Mesh Reconstruction 은 보다 실제 3D 물체처럼 보이기 위해 포인트와 포인트를 이어 mesh 를 생성하는 방법인데 생성된 mesh 의 quality 는 texturing 을 거친 최종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친다. 기존에 존재하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생성된 포인트 클라우드의 Mesh Reconstruction 방법은 노이즈에 어느 정도 강한 면을 보이지만 최종 결과에서 잘 이어진 mesh 를 생성하지 못하고 hole 이 존재하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선 노이즈에 강하면서 최종 결과에서 잘 이어진 mesh 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Mesh Reconstruction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