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0년도 제6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8권2호
- /
- Pages.693-696
- /
- 2020
모바일 게임의 e스포츠화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Mobile Games on e-Sports
- Bang, Jae-Hyeok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20.07.15
초록
현재 세계적으로 e스포츠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PC 게임을 다루는 e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을 다루는 e스포츠 리그도 점진적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e스포츠는 아직 PC e스포츠에 비해 사람들에게 많이 소비되고 있지 않고, 사람들에게서 주류로 인정받지 못하는 시선이 다분하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e스포츠 시장이 보다 효율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어떤 부분 때문에 아직 발전 속도가 더딘지 점검하고, 모바일 e스포츠가 처한 현 상황에 대해 알아보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분석 및 연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