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0.07a
- /
- Pages.477-478
- /
- 2020
A Study on the Way to Success of Fortnite Game in Korea
포트나이트 게임의 국내 흥행을 위한 방안 연구
- Kim, Gye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포트나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거두었지만, 한국에서는 해외에 비해 흥행 성적이 좋지 하였다. 그 이유는 한국의 게임 시장이 해외와 다른 특성들이 있었고. 포트나이트는 이런 점들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한국에서는 흥행이 부진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에서 포트나이트가 해외에 비해 성공을 거두지 못한 원인들을 분석하고, 이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포트나이트가 한국에서 흥행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