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Satisfaction of Third Party Mobile Payment Service in China

중국의 제3자 모바일결제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 Moon, Jae-Young (Div. of Global Business Administration, Dongseo University) ;
  • Kim, Hyo-Kyung (Dept. of Tourism Management, Korea Tourism College)
  • 문재영 (동서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
  • 김효경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과)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인터넷 시대에 있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는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기능에 더하여 다양한 개성과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많은 나라에서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특징을 반영한 SNS와 페이스북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SNS 등을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자신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타인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본 연구는 중국의 제3자 모바일 결제서비스의 특징을 알아보기 위하여 위쳇을 사용하는 중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유형성, 편리성, 정확성, 공감성, 자기효능감, 혁신성, 신뢰성, 수용의도를 통하여 그 특징을 알아보고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