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 Ground', Familiar UX and a New Game

친숙한 UX, 새로운 게임 '애니멀 그라운드'

  • Ahn, You J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Ji Sim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Kyong Ah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Jang, Jae Hu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Park, Chi Su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Son, Hui Su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o, Yun Su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안유정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김지심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김경아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장재훈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박치수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손희수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고윤수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20.01.08

Abstract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RPG, 보드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보드게임의 경우 대부분이 과도한 과금 요소, 지나치게 운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어 이에 불만을 가지는 사용자들이 많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보드게임의 형식을 탈피해 새로운 보드게임 형식을 제공하고, 운적인 요소와 과금 요소를 최소화하여 전략을 통해 승패를 가르는 모바일 기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또한 보드게임에 레이싱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턴 방식이 아닌 실시간 방식으로 게임을 운영하고, 게임의 긴박감을 증가시켜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