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0.01a
- /
- Pages.231-233
- /
- 2020
A Matching Method of Recommendations Advertisements by Extracting Immersive 360-degree Video Object
실감형 360도 영상저작물 객체 추출을 통한 추천광고 매칭방법
- Jang, Seyo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 Park, Byeongcha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 Kim, Youngmo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 Yoo, Injae (Development Team, Beyoundtech Inc.) ;
- Lee, Jeacheng (Development Team, Beyoundtech Inc.) ;
- Kim, Seok-Yoo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장세영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 박병찬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 김영모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 유인재 ((주)비욘드테크 개발팀) ;
- 이재청 ((주)비욘드테크 개발팀) ;
- 김석윤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20.01.08
Abstract
최근 360도 형태로 영상을 촬영하고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인 동영상과 달리 360도 형태의 영상저작물에 적절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광고를 삽입하여 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실감형 360도 영상저작물 객체 추출을 통한 추천 광고 매칭방법을 제안한다. 360도 영상저작물 내에 광고를 매칭하고 추출된 객체와 연관된 광고를 추출하여 해당 프레임에 자동으로 삽입 노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으로 이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사용자의 현재 시점 영역 내에 광고 영상이 노출되도록 광고의 삽입 위치를 이동시켜 영상이 재생되도록 하거나, 광고 영상이 삽입된 좌표로 사용자의 현재 시점을 이동시켜 영상이 재생되게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