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of Mobile Game in ANIPOP

ANIPOP 모바일 게임의 분석

  • Xie, Dongj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Yao, Dexian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해동군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요덕상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20.01.08

Abstract

매칭 비디오 게임은 2000년대에 인터넷에서 퍼즐 게임이 확산되면서 각광을 받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 분석한 ANIPOP은 중국에서 매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현재에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매칭 게임은 일종의 퍼즐 게임으로써 과일, 보석, 동물 아바타, 빌딩 블록, 마작 타일 등과 같은 일정한 양의 동일한 게임 요소를 재생하여 서로 인접하면 제거하고 승리하는 규칙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은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ANIPOP 게임에 대해 소개와 분석을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