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Broadcast Engineers Conference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0.11a
- /
- Pages.91-93
- /
- 2020
A study on sentiment analysis of target product's review data
타겟 제품 리뷰 데이터의 감성 분석에 관한 연구
- Chung, Seung-Gyeong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 Kim, Kyung-Won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 Jung, Jong-Jin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 Published : 2020.11.28
Abstract
일상의 데이터를 감성 분석에 사용할 때, 데이터 개수가 부족하거나 불균형한 문제가 발생한다. 이에 대해, 본 논문은 데이터 수집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문제들을 해결한다. 나아가 확장된 카테고리로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해 감성 분석 모델을 만들고,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는 타겟 제품에 대한 감성 분석을 시도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