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Annual Conference of KIPS)
- 한국정보처리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 /
- Pages.129-132
- /
- 2019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전공자와 비전공자 간의 교양과목 평가 분리 여부 결정을 위한 분석 시스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nalysis System for Determination of Separation of Liberal Arts Evaluation between Majors and Nonmajors
- Oh, DaSom (Dept. of Big Data Engineering, Daegu Catholic University) ;
- Choi, BoAh (Dept. of Big Data Engineering, Daegu Catholic University) ;
- Kim, Joo-Eun (Dept. of Pharmaceutical Engineering, Daegu Catholic University) ;
- Lee, JongHyuk (Dept. of Big Data Engineering, Daegu Catholic University)
- 발행 : 2019.10.30
초록
대학기관연구는 대학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의사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본 대학에서는 최근에 전공자와 비전공자 간의 교양과목 평가 분리에 대한 제도를 마련하였으나 이 결정을 교수자의 재량에 맡겨 놓아 근거 데이터 없이 교수자가 평가 분리 여부를 실제로 결정하기에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본 논문은 이전 학기의 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 분석한 결과와 이에 대한 시각화를 제공하여 교수자가 조금 더 쉽게 평가 분리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분석 시스템을 제안하고 실제 교양과목에 대한 분석 결과를 예시를 통해 보여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