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ntrepreneurship in the Age of Gold Valley

골드 밸리 시대를 여는 기업가 정신에 관한 연구

  • Published : 2019.05.17

Abstract

21세기는 첨단 기술과 문명의 발달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물질적 욕구를 넘어 사람의 존재 의의에 대한 영적 욕구에 대한 충족이 필요한 시기를 맞아 기업 또한 생계 수단을 넘어 개인의 영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여야 한다. 논문에서는 이러한 기업을 씨써클 기업으로, 산업군을 골드 밸리라고 명명하였다. 본 연구는 기존의 산업군과 골드 밸리와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기업 성장의 이론적 토대 및 이를 실천하기 위한 사례를 소개하며, 새로운 기업의 기업가 정신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