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ase Study on the Teaching Learning Method for the Review of Programming Classes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복습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법 적용 사례 연구

  • Jin, Myung Sook (Dept. of iSEaaS(internet Security Engineering as a Service)) ;
  • Oh, Suk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ommunication) ;
  • Ahn, You Jun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Kyong Ah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Ji Sim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진명숙 (명지전문대학 인터넷응용보안공학과) ;
  • 오석 (명지전문대학 정보통신공학과) ;
  • 안유정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김경아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 김지심 (명지전문대학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전문대학의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복습을 강화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업의 이론 및 실습 동영상을 인터넷상에 제공하고 학습자 설문을 통해 그 효과를 분석하였다. 설문을 통해 학습자들은 동영상 제공에 대해 긍정적인 대답을 하였으며 복습으로 활용하는 것을 넘어서 예습과 거꾸로 학습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