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ffective Advertising Execution of Mobile Game

모바일 게임의 효과적인 광고 집행 방향에 관한 연구

  • Kim, Ji-Ye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Jeong, Ji-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김지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정지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2018년의 모바일 게임의 이용률은 2017년 대비 28.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확대되면서, 게임의 성공을 위해 광고와 마케팅의 필요성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개발기간과 비용이 상대적으로 큰 대작 게임들이 대규모 예산을 브랜딩 예산에 투자하면서, 브랜딩 매체에서 모바일 게임 업종도 큰 축이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 크리에이티브DB를 활용하여 게임의 광고 집행유형을 분석하고 신규 게임을 런칭할 때 효과적인 광고 방향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