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07a
- /
- Pages.85-86
- /
- 2019
Development of Strategy and Shooting Game Using UNITY3D Engine
게임엔진을 이용한 전략 슈팅 게임 개발
- Lee, Byeongcheol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Jongdeo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Jung, Jin-young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Daejeon Health Institute of Technology) ;
- An, Seongo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이병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종덕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정진영 (대전보건대학교 컴퓨터정보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게임 시장의 성장에 따라 여러 가지 장르의 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현재 슈팅 및 액션 게임 등의 고전적인 장르는 물론 Aeon Of Strife 같은 새로운 장르도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 새로운 장르의 게임의 등장은 앞으로 게임 시장이 지금보다 더 많이 발전할 것임을 말한다. 제안방법에서는 전략 시뮬레이션과 슈팅 게임을 혼합한 장르의 게임을 게임엔진을 이용해 빠르게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