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fficient Compatibility Testing for Development of VR Contents

VR 컨텐츠 개발을 위한 효율적인 호환성 테스팅에 관한 연구

  • Kim, Sang-Beo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Lee, Ha-Ri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Lim, Woo-Ji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김상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이하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임우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분야라고 불리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l VR)/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술은 그 동안 IT 시장을 주도해 온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도달함에 따라 주요 IT기업들의 차세대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으며, 미디어 플랫폼인 VR에 대한 연구 또한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높아지고 PC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많은 회사에서 VR 콘텐츠에 대응하여 VR기기를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VR에 대한 호환성 테스팅 방법은 제대로 제시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연구를 통해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호환성 테스트 방법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