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PE Conference (전력전자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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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450-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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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Thyristor winding changeover circuit for high efficiency operation of 80kW Electric Vehicle drive system
80kW급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의 고효율 운전을 위한 Thyristor 다단변속회로
- Shin, Yangjin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Park, Sungyoul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Kang, Suhan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Choi, Sewan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Cho, Suyeon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 Jung, Hochang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 Park, Junsung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 Shin, Waegyeong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 Kim, Deokjin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신양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박성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강수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최세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조수연 (자동차부품연구원) ;
- 정호창 (자동차부품연구원) ;
- 박준성 (자동차부품연구원) ;
- 신외경 (자동차부품연구원) ;
- 김덕진 (자동차부품연구원)
- Published : 2018.07.03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연장 및 연비 향상을 위하여 주요 운전 영역에서의 평균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단 변속 회로를 제안하였다. 제안한 회로는 Thyristor를 이용한 직 병렬 변속회로로 구성되어 있다. Thyristor의 특성으로 인해 과도상태가 없고 끊김없는 변속이 가능하여 추가적인 스너버 회로가 필요 없으며, 낮은 스위치 손실로 인해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의 고효율 및 저가격을 기대할 수 있다. 제안한 다단 변속 시스템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80kW급 변속회로 AC 전동기와 연계하여 변속 동작을 검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