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PE Conference (전력전자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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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2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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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Study of 2.8kW Bidirectional LDC Development for EV
전기자동차용 2.8kW 양방향 LDC 설계에 관한 연구
- Hwang, Yunkyung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POSTECH)) ;
- Nam, Kwanghee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POSTECH))
- Published : 2018.11.30
Abstract
본 논문은 전기자동차용 2.8kW 양방향 LDC (Low-voltage DC-DC Converter) 개발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양방향 토폴로지는 충전소까지 갈 수 있는 전력이 부족할 때 저전압단에서의 전력을 공유함으로써 위급한 상황을 탈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양방향 LDC는 변압기에 의한 절연이 가능하고 에너지변환 효율이 높은 Full-bridge DC-DC Converter 방식을 선정하였다. PWM 스위칭 방식은 위상천이방식(Phase Shift PWM)을 사용하였고 기존의 2차측 다이오드를 MOSFET 스위치로 구성하여 양방향 전력전달이 가능하게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