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자율적인 이동을 보장하기 위한 360 VR Scene간 정합 방법

Stitching among 360 VR Scenes guaranteeing the user's unconstrained movement

  • Shin, Jaemo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Jeong, Eunyoung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You, Dongho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Kim, Dong Ho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발행 : 2017.11.03

초록

본 논문은 파노라마 이미지로 구현된 VR Scene들을 연결해 더욱 실감 나는 가상현실 환경을 제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게임 개발 엔진인 "유니티" 안에서 자율적으로 시점, 공간이동이 가능한 캐릭터를 통해 사용자가 가상현실 환경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VR 프로그램을 구현하였다. 사용자가 실제와 흡사한 가상 환경 속에서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콘텐츠는 VR 시장에서 난제이자 꼭 해결해야 할 Killer contents로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내용은 실제 이미지로 구현된 VR 환경에서 컨트롤러를 통해 자율적으로 시점, 공간 이동을 할 수 있으므로 VR 산업에서 주요 관심사로 주목될 것으로 예상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