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의 정보 교수효능감 측정 검사도구 개정을 위한 방향성 고찰

A directional study of revising informatics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for elementary school teachers

  • 이소율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영준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Yi, Soyul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Youngj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발행 : 2017.07.12

초록

2015개정 교육과정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초등에서도 정보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초등 교사의 정보 교수 역량 정도를 살펴보거나 연수 후 연수 효과를 살펴보기 위한 검사도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 개발된 초등교사의 정보 교수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 정보 교수효능감 검사도구 개정의 네 가지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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