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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ing Games that are controlled by Interactive Device and Considering utilization of them

인터랙티브 장비를 활용하는 게임 제작과 활용 방안 고찰

  • Lee, Seok-Won (Department of Game and Mobile Engineering, Kei-Myung University) ;
  • Yoon, Hyeong-Jo (Department of Game and Mobile Engineering, Kei-Myung University) ;
  • Kim, KiBum (Department of Game and Mobile Engineering, Kei-Myung University)
  • 이석원 (계명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게임모바일공학전공) ;
  • 윤형조 (계명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게임모바일공학전공) ;
  • 김기범 (계명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게임모바일공학전공)
  • Published : 2017.04.27

Abstract

아두이노[1]와 라즈베리파이[2]의 개발 이후로 누구나 쉽게 인터랙티브 장비를 만들어보고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대표적인 게임 엔진으로 뽑히고 있는 유니티 (Unity)[3]와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4] 덕분에 컴퓨터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게염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장비를 만들어보고 개발한 장비를 활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유니티로 제작하였으며 이를 어떠한 분야에 활용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찰하였다.

Keywords

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한국연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