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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에서의 OpenGL과 Unity 3D간의 성능 비교

Comparing Performance between OpenGL and Unity 3D on Desktop Environment

  • 김민상 (순천향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 성낙준 (순천향대학교 컴퓨터학과) ;
  • 최유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뉴미디어학부) ;
  • 홍민 (순천향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Kim, Min-Sang (Dpe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 Sung, Nak-Jun (Dept of Computer Science, Soonchunhyang University) ;
  • Choi, Yoo-Joo (Department of Newmedia Content, Seoul Media Institute of Technology) ;
  • Hong, Min (Dpe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발행 : 2017.04.27

초록

데스크탑 성능의 상향과,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더욱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 컴퓨터 그래픽을 지원하는 게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3D 게임 내에서 사용자들의 게임 수행 능력과 컴퓨터 그래픽의 자연스러움은 초당 프레임 수(FPS)에 비례하므로, 더 높은 초당 프레임 수를 보장한다면 발전된 게임 수행 능력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게임 엔진인 Unity 3D와 오픈 그래픽 라이브러리인 OpenGL 간의 초당 프레임 수를 비교한다. 이를 바탕으로 추후 3D 물체에 대한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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