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7.05a
- /
- Pages.389-390
- /
- 2017
Feasibility Analysis for Course Evaluation System through Simulation
모의실험을 통한 강의평가제의 타당성분석
- Kim, yong-tae (Dankook Univ.) ;
- Kim, seong-yoon (Baewha Women's Univ.) ;
- Lee, sang-jun (Semyung Univ.)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대부분의 강의평가는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이 성적확인 이전에 일괄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강제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전수조사로 진행되는 강의평가제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모의실험을 통한 표본 강의평가제를 제시하고 표본평균을 이용해 모평균을 추론하는 것이 통계적으로 의미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