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7.05a
- /
- Pages.143-144
- /
- 2017
Study of sale product of Toyo-carp baseball club of Japan
일본 도요카프 야구구단의 판매상품 연구
- Lee, Hyunji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 Oh, Chigyu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최근 여가생활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스포츠 관람도 여가생활로써 각광받고 있다. 구단도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 스포츠 구단을 응원하기 위한 방법은 관람뿐만 아니라 구단의 라이선싱 상품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 브랜드의 판매상품을 구성하려면 구매자들의 문화를 파악하고 분석하여야 한다. 이 발표는 일본인들의 문화의 하나인 '오미야게'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그로 인해 일본의 야구 구단의 판매상품 구성에 끼친 영향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