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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up Contents Recommendation Scheme Based on Personal Color Analysis

퍼스널 컬러 분석에 기반한 메이크업 콘텐츠 추천 기법

  • Park, Jisoo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Rew, Jehyeok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Rho, Seungmin (Department of Media Software, Sungkyul University) ;
  • Hwang, Eenjun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박지수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 유제혁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 노승민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 ;
  • 황인준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Published : 2016.10.27

Abstract

최근, 뷰티 산업 활성화와 더불어 소셜 미디어 확산으로 인해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가 과거보다 증대되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패션을 찾고자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퍼스널 컬러가 주목받으면서 전문가에게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진단은 전문가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결정되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기 어려우며 진단에 따른 시간적, 비용적 소모가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영상처리를 통해 효과적인 퍼스널 컬러 분석과 메이크업 추천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안한다. 다양한 영상처리 방법을 통하여 사용자의 신체 영역을 추출하고, 색상 데이터 값을 이용하여 퍼스널 컬러를 분석하였으며 그에 따라 적절한 메이크업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법을 제안하였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사용자로부터 만족도 실험을 통해 제안한 기법이 효과적임을 나타내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