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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Components Development for Mobile Game Developers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유니티 컴포넌트 개발

  • Lee, Hyun-Su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University) ;
  • Jo, Gyoung-H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University) ;
  • Shin, Do-Hy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University) ;
  • Jin, Young-Taek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University)
  • 이현수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조경호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도현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진영택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16.10.27

Abstract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게임 서버의 구축이 필수 요소이며, 이러한 멀티 플레이 게임은 데이터 송수신이 빨라야 하므로 두 디바이스 간의 직접적인 통신을 위한 홀 펀칭, 릴레이 서버와 같은 기술이 요구된다. 그러나 멀티플레이 게임의 구현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서버보다 경제적, 시간적인 자원이 더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대규모 개발 조직과 달리 소규모 개발자들은 어려움을 겪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멀티 플레이 게임 서버를 자체 제작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는 Unity Asset 형태의 컴포넌트를 개발하여 개발자들이 싱글 플레이 게임을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쉽게 바꿀 수 있도록 하였다.

Keywords